바로가기

  •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 예방접종 일정보기
  • 표준 예방접종 일정표
  • 지정의료기관 찾기
  •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
  • 예방접종 사전알림 안내
  • 국내 예방접종 백신현황
건강한 내일을 여는 예방접종의 가치
HOME > 예방접종 알림터 > FAQ > 사이트이용안내

FAQ:사이트이용안내 사이트이용안내 RSS Feed 복사하기

Total:24, Page:5/5

FAQ 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내용
4
[예방접종내역조회관련]위탁 의료기관(NIP의료기관)에서 접종한 기록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7.02.23

답변내용

NIP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한 내역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출생신고 이전에 접종한 BCG(결핵)와 B형간염 1차의 경우 산모의 정보로 접종내역이 전산등록 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해당 의료기관에 확인한 후 아기정보(주민등록번호)로 전산등록정보를 수정(접종내역 이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3
[예방접종내역조회관련]예방접종일자가 잘못 등록되었습니다. 접종일자 수정이 가능한가요?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7.02.23

답변내용

전산으로 등록된 예방접종 내역은 예방접종을 시행한 접종기관에서 등록하므로 보호자가 직접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모바일 앱에서 수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수정이 필요한 경우 해당 접종기관에 확인한 후 수정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2
[휴대폰인증시오류관련] 회원가입시 휴대폰 인증 후 화면이 하얗게 되면서 반응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7.02.23

답변내용

휴대폰 인증 후 백화현상 오류로 인하여 가입이 안 될 경우는
IE 설정 변경하여 이용해 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에서
①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클릭 > [사이트]클릭 > [웹 사이트]에 등록된 웹사이트 URL중 kmcert.co.kr 클릭 후 [제거]
② 현재 화면 새로고침(F5) 후 다시 이용

2. 위와 같이 설정하였는데도 이용이 되지 않을 경우,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에서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구에서 [원래대로]를 클릭하여 설정을 기본 상태대로 다시 설정 후 인터넷 창을 닫고 다시 인터넷 창을 열어 빠른 설정으로 선택하시어 복구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1
[사이트이용관련]윈도우10 이용자를 위한 홈페이지 접속방법 안내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7.02.23

답변내용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윈도우버전(윈도우10) 출시 및 업데이트가 2015년 7월29일(수)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윈도우10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은 "자동으로 IE11전환모드를 선택"하여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