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 예방접종 일정보기
  • 표준 예방접종 일정표
  • 지정의료기관 찾기
  •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
  • 예방접종 사전알림 안내
  • 국내 예방접종 백신현황
건강한 내일을 여는 예방접종의 가치
HOME > 예방접종 알림터 > FAQ > 사이트이용안내

FAQ:사이트이용안내 사이트이용안내 RSS Feed 복사하기

Total:24, Page:2/5

FAQ 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내용
19
[보호자 추가등록] 보호자 추가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8.02.28

답변내용

아이정보를 등록한 회원이 로그인하여 [예방접종관리 > 자녀 예방접종 관리 > 아이정보등록 > 하단의 보호자 추가등록(선택입력사항)]에서 가능합니다.
※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아이정보는 보호자 1인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때 보호자 추가등록 기능을 이용하여 부보호자 지정이 가능하며, 부보호자로 지정된 회원은 본인의 계정에서 아이의 예방접종내역조회 및 정부24(민원24)에서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18
[회원가입관련]예방접종도우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7.02.23

답변내용

[방법 1] 질병관리청 → 사업별홈페이지 → 예방접종도우미(https://nip.kdca.go.kr) 클릭 → [회원가입] 클릭
[방법 2] 검색사이트에서 '예방접종도우미'로 검색하여 접속 → [회원가입] 클릭
[방법 3] 주소창에 https://nip.kdca.go.kr 를 직접 입력하여 사이트 접속 후 상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 회원가입 절차 안내 : [회원가입] → [약관동의] → [본인인증](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 [회원정보입력]

17
[회원가입관련]회원가입 시 본인인증(휴대폰번호)을 하는데 본인의 올바른 정보를 입력해도 본인인증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7.02.23

답변내용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인증하는 휴대폰이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니거나,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실제 본인정보와 다르게 입력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 통신사에 등록된 본인의 정보를 확인하신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한국모바일인증(주) 고객센터(☏1644-186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6
[회원정보관련]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7.02.23

답변내용

예방접종도우미 회원정보 수정은 ‘기본정보수정’과 ‘회원부가정보수정’으로 나눠지며, 기본정보(비밀번호 변경) 수정은 로그인 후 홈화면 우측상단의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고, 회원부가정보(휴대폰번호, 생년월일, 보호자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등록 등) 수정은 좌측메뉴의 ‘회원부가정보 입력’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름이 개명되어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15
[회원정보관련]아이디(또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

등록일2017.02.23

답변내용

①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클릭 후 회원 서비스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②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화면에서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절차를 통해 가입된 아이디 확인 및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