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로고

질병관리청 예방접종통합관리시스템 장애 발생 안내

현재 예방접종통합관리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장애로 인해 ‘예방접종 등록 및 조회,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이상반응 발생 보고’ 등을 위한 정보시스템의 지원 업무가 일시적으로 접속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히 조치 중이며, 예방접종 업무 및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은 아래의 안내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병·의원 및 보건소 예방접종 업무 안내

  • 예방접종 기록 관리를 위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23조(예방접종에 관한 기록의 작성 및 보고)에 따라 별지 제17호 서식의 예방접종 실시 기록 및 보고서에 예방접종에 관한 기록을 작성하여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신고는 이상반응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보건소에 문의하여 주시고,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7조(의사 등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대체 방법 안내

  • 정부24의 다음의 경로*에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이용에 불편을 끼쳐 송구하며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